과천 스마트케이 골목형상점가에서 온누리상품권 할인받아 써볼까?

- 소진공 안양센터, 과천 스마트케이상점가 대상 온누리상품권 집중 홍보활동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양센터 제공, 월미당 전경)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양센터(이하 ‘안양센터’)는 지난 3일, 2024.11.5.일자로 과천시 골목형상점가 1호로 신규 지정된 스마트케이 골목형상점가를 방문하여 지역 상점가 활성화와 고객 유입 증대를 위한 온누리상품권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 활동은 고객들에게 온누리상품권의 혜택과 편리함을 널리 알리고, 상점가 내 상인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안양센터는 스마트케이 골목형상점가에 방문하여 상점가 내 점포에 온누리상품권 앰블럼 스티커를 배포했다. 앰블럼 스티커는 고객들이 해당 점포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음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큰 역할을 하므로 고객유입을 통한 상점가 내 소비 촉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온누리상품권은 지류·모바일·카드형 등 3가지 종류가 있다. 모바일 및 카드형은 10% 할인된 가격으로 월 최대 20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올해, 9월 부터 온누리상품권 제한업종 12개가 완화돼 학원, 병의원, 노래연습장 등에서도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기존 계좌와 카드를 활용, 손쉽게 결제함으로써 그 편리함을 더했다.

안양센터는 스마트케이 골목형상점가 상인회 임직원들과 만나 온누리상품권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앱사용 방법을 설명하고 점포주도 가맹점 모드로 이용하면 점포내 온누리상품권 이용현황과 이용시 알람설정 등 여러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고객이 온누리상품권 이용시 혜택에 대해 소개하고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달라는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권혁찬 안양센터장은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고객들의 스마트케이 상점가 방문을 유도하고 상점가 매출 증대와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찾아가는 온누리상품권 홍보 활동처럼 상점가에 실질적인 도움과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렌지나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