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글로벌 리크루팅 박람회’ 참가자 9일부터 모집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022 글로벌 리크루팅 박람회’(Global Recruiting HRDKorea 2022) 참가자를 9일부터 온라인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26~27일 이틀간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리크루트사를 통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해외 일자리를 소개하고 채용 면접을 통해 취업까지 연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리크루트사가 참여해 10개국 100여 개 해외기업 채용을 위한 현장 면접을 진행하며, 일부 기업은 직접 화상 면접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전체 채용공고 구인 인원은 600여 명 이상이다. 미국의 경우 제조업 생산관리·물류·의류·패션디자인·마케팅, 일본은 정보기술(IT)·호텔·항공서비스, 호주는 레스토랑 요리사 등 다양한 국가와 직종이다.

채용 면접은 사전 신청자 중 서류합격자를 대상으로 26~27일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된다.

이외에도 영어 및 일본어 이력서와 면접 컨설팅, 재외동포재단의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 사업 소개와 상담, 리크루트사가 직접 진행하는 국가별·직종별 취업 설명회가 진행된다.

설명회는 해외기업 채용을 전문으로 하는 리크루트사에서 직접 진행해 해외취업에 대한 현실적이고 유용한 내용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아직은 국외 왕래가 어려운 만큼 국내에서 리크루트사를 통해 청년들이 보다 편하고 효율적으로 해외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미국, 일본은 물론 중동, 유럽까지 청년들이 선호하는 국가로 진출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렌지나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