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에서는 여성 창업자들의 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화지원금을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업화지원금은 세무.회계비용이나, 특허 및 디자인, 저작권 등록, 홍보 마케팅 등에 사용된 비용의 일정 비율을 지원하는 것으로 경기도에 사업자를 등록한 여성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특허 상표 등 지적재산권 등은 등록 비용의 50%, 건당 최대 3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꿈마루에서 교육을 수강중인 장기 수강생의 경우 50%가 아닌 70%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창업이나 이후 사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도 무료 수강하고 사업화 지원금도 받을 수 있어 경기도 여성 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세무. 회계 비용은 최대 50%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월 기장료의 경우 5만원 한도로 지원을 하고 있다.
사업화지원금 중 가장 문의가 많은 분야는 홍보 마케팅 비용에 대한 지원이다. 비대면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몰 창업의 인기가 높아진 만큼 온라인 쇼핑몰을 홍보하고 마케팅하는 것에 대한 교육의 수요가 늘었고 지원금에 대한 문의도 함께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꿈마루에서는 온라인 홍보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4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라 교육도 무료 수강하면서 홍보비에 대한 지원도 받을 수 있어 경기도 여성 사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남부, 경기북부 꿈마루로 연락을 하면 관련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https://www.dreammaru.or.kr/www/index.do
문의 전화
경기남부 : 031)270-9818~9(담당 심경은 매니저)
경기북부 : 031)837-6388(담당 송주이 매니저)
<저작권자 ⓒ 오렌지나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