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커머스 스타트업 컬쳐히어로, 35억 원 투자 유치

■ 이랜드월드 , KB 증권 , SJ 파트너스 등 투자 참여 … 누적 투자금액 총 53 억 원 달성
■ 컬쳐히어로 , 비대면 트렌드 맞춘 차별화된 콘텐츠로 상반기 영업이익 ‘ 흑자 전환 ’
■ 중기부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 미디어 커머스 시장 내 성과 이뤄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이자 미디어 커머스 스타트업 ㈜ 컬쳐히어로 ( 대표 양준규 ) 가 총 35 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 했다고 11 일 밝혔다 .


컬쳐히어로는 프리미엄 레시피 플랫폼 ‘ 아내의 식탁 ’ 을 운영하는 미디어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 푸드 콘텐츠 제작과 프리미엄 먹거리 상품 개발을 전문화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한다 .


컬쳐히어로는 이번 투자유치로 총 누적 투자금 53 억원을 달성했다 . 이랜드월드가 전략적 투자자 (SI) 로 , KB 증권과 SJ 투자파트너스 등이 재무적 투자자 (FI) 로 참여했다 .


이랜드월드는 20 억 투자를 단행 , 컬쳐히어로와 전략적 협업의 기틀을 마련했다 . 외식사업부 이랜드이츠가 보유한 애슐리 , 자연별곡 등의 외식 브랜드와 확고한 유통망을 활용해 컬쳐히어로의 서비스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번 투자를 통해 컬쳐히어로는 미디어 커머스 산업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콘텐츠를 앞세운 플랫폼 ‘ 아내의 식탁 ’ 은 올해 상반기 흑자 전환에 성공해 시장성을 증명했다 .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40 만 건 , 유투브 채널 구독자 수 85 만 명을 기록 하는 등 팬층도 두텁다 .


최근에는 쿠킹 스튜디오를 새롭게 확장 , 즉석에서 영상 촬영 ․ 편집 ․ 라이브커머스 진행이 가능한 콘텐츠 제작 전문 공간을 마련했다 . 3 가지 콘셉트의 키친 ( 아시안 , 모던 , 러스틱 ) 과 라이브 스튜디오 및 리빙룸 등으로 구성 , 일체의 조리용 주방기구부터 각종 영상 촬영 장비까지 모두 갖췄다 .


컬쳐히어로 양준규 대표는 “ 이번 투자는 컬쳐히어로의 가능성을 믿은 투자자와 그리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만들어온 임직원들이 함께 이뤄낸 성과 ” 라며 , “ 앞으로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 이라고 밝혔다 .


한편 , 컬쳐히어로는 2020 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 선정기업으로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 사업화 지원 , 멘토링 등 전문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 현재 인공지능을 활용한 일대일 개인 맞춤형 서비스 'AI-MD 솔루션 ' 을 개발 중 이다 . 차세대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모델로 주목받고 있으며 2021 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오렌지나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