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신안코아 전통시장 청년몰에 입점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상인 모집!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거 2020년 신규로 조성 중인 전국 전통시장 청년몰에 입점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상인을 아래와 같이 모집한다.


전통시장 내 조성중인 청년몰에 입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 대하여 점포매칭 및 인테리어․임차료 보조, 창업교육 및 컨설팅, 전문가 기술지도, 홍보‧마케팅, 선진지 연수 등의 창업 전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 규모는 95명으로 지원자격은 만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자로 한정된다.


5단계 교육.평가를 거쳐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지원,  합격자는 점포 임차료 및 인테리어 비용 보조, 창업 교육, 메뉴․레시피 개발 등 전문가 기술지도, 시작품 제작, 마케팅 등을 패키지로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창업 후에는 신제품·신메뉴 개발, 점포환경 개선, 마케팅·판로, 온라인 진출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예비청년상인 1명당 최대 4천만원까지며, 청년상인에게 직접 지원하지 않고, 임차료 지원기간 동안 영업유지 의무가 있으며 중도 포기 시 지원금 환수, 이후 사업참여 배제 등 불이익 조치가 있을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전자문서 등), 우편(마감일 도착분까지), 방문 또는 팩스로 가능하고 신청기간은 ‘20. 3. 12(목) ~ ’20. 4. 29(수), 18:00까지이다.


신청 접수 및 문의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 홈페이지: www.semas.or.kr

○ 담당자 이메일 : [email protected]
○ 담당자 전화번호 : 010-3842-7196


<저작권자 ⓒ 오렌지나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효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