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산본로데오거리상점가, 어린이 경제교육 및 장보기 체험 행사 개최

- 8월 8일(금), 산본로데오거리상점가에서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장보기 체험 진행
- 경제교육부터 나눔 실천까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 마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양센터 제공)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상점가(회장 이세균)는 8월 8일(금),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경제교육 및 장보기 체험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추진하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에게 실생활 속 경제 교육과 전통시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군포시 관내 초등학생 75명과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경제교육, 상점가 장보기 체험, 구매 물품 기부 활동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아이들은 돈의 개념과 올바른 소비 습관을 배우고, 직접 상점가를 돌아다니며 물건을 구매하는 장보기 행사에 체험했다.

 특히 행사 마지막에는 아이들이 구매한 물품 중 일부를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는 나눔 활동이 이어져, 참여 아동과 학부모, 상인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시간이 됐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양센터 제공)


 행사를 주관한 이세균 상인회장과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은 “아이들이 상점가를 더욱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경제교육과 나눔의 가치를 함께 배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양센터 권혁찬 센터장도 “아이들이 시장을 직접 체험하고 기부 활동까지 이어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통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발길이 더욱 늘어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양센터 제공)


 한편, 산본로데오거리상점가에서는 오는 9월 20일(토), 어린이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산본로데오거리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상점가 공식 홈페이지(www.sanbonrodeo.co.kr)와 SNS, 알림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렌지나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혜 기자 다른기사보기